이천시의회, 제184회 임시회 개회
이천시의회, 제184회 임시회 개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4.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건의 조례안 심의… 행정세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이천시의회(의장 임영길)가 4월 1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제18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17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입법발의 1건을 포함 8건의 조례안심의와 시정질문추진사항 보고 청취건, 2017년 1회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동의안, 도시관리계획 변경신청에 따른 의견청취 2건을 다룬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임시회 회기결정과 임시회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행정사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3일부터16일까지 4일간 휴회의 건 등 5건을 상정 의결했다.
 
서명의원은 전춘봉, 김문자의원이 선출됐으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오는 6월 정례회기간 중에 실시하게 될 행정사무감사의 제반사항을 준비함으로써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감사를 수행하기 위한 것으로. 임영길 시의장을 제외한 8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13일, 14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하식)는 4건의 조례안에 대해 심의하고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용재)도 4건의 의원 조례를 심의하며 17일 2차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심의조례안을 살펴보면 이천시 치매상담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김용재의원 외 4명 발의), 공무원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책임에 관한 조례안, 화장 장려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삼축제추진위원회 운영 조례안,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버스공영차고지 운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임영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천발전과 시민행복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주민참여와 주민자치 등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이고 풀뿌리민주주의이념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지방자치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하면서 “이번 임시회는 시민생활과 연관되는 조례안 심의와 시정질문에 대한 추진사항 등을 보고청취 하는 의사일정으로 계획되어 세심한 관심과 현안사업 등에 대해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현장방문 등으로 꼼꼼이 챙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