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재율 경기도 부지사 등 1천여명 참여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재율 경기도 부지사 등 1천여명 참여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4.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농촌, 깨끗한 대한민국 캠페인’발대식 개최

 

 

지난 6일 오전 10시 40분, 이천 설봉공원에서 ‘깨끗한 농촌, 깨끗한 대한민국’ 이란 주제로 캠페인 발대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조병돈 시장을 비롯해서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 송석준 국회의원, 임영길 이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천시의회 의원, 이현호 경기도의회 의원, 농림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 각급 주요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개회사에서 “희망찬 농업, 활기찬 농촌, 행복한 국민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병돈 시장은 환영사에서 “Clean Agriculture Campaign 발대식을 이천시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깨끗한 농촌에 대한 국민수요 증대에 부응하고,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 구현을 기본방향으로 농촌, 농산물, 농업인을 3대 핵심 캠페인 대상으로 설정하고, 지역주민, 도시민, 민간단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클린 농촌, 클린 코리아’를 선도하는 모범사례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천시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농촌공동체활성화지원 협약식을 갖고, 깨끗한 농업 농촌 만들기와 농촌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발대식 후 참여자들은 이천시 백사면 경사리 마을을 방문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마을벽화 그리기, 마을화단 조성 등 현장활동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이번에 개최된 발대식 행사는 그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농업농촌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형태의 캠페인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