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도자기축제, 명품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이천도자기축제, 명품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4.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랫동안 명성과 품격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아…

 

 ‘2017 Korea Top Brand Awards’ 명품브랜드 부문에서 이천도자기축제가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일 오전 11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으며, 조병돈 이천시장을 비롯하여 이천도자기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Korea Top Brand Awards’는 오랜 기간을 통해 명성과 품격 있는 브랜드로써 고객의 가치를 높여주는 한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해오고 있다.
 
이천시는 대한민국 최고의 도자도시로서 2005년부터 도자산업특구를 지정하여 우수한 이천도자문화를 전승하고 도자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2010년에는 국내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공예부문)로 지정됐다.
 
이천도자기축제는 1987년부터 매년 4월경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축제이자 장수축제로서 시민과 도예인의 적극적인 참여로 치러지는 시민참여형 축제이다. 이천도자기축제는 매년 신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이번 명품브랜드 대상은 시민과 도예인 그리고 자원봉사자분들이 성공적인 축제를 치르기 위해 지난 30년 동안 아낌없이 흘렸던 땀방울의 결과로 생각되며 이에 모든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이천도자기와 도자기축제가 국내는 물론 해외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개최되는 제31회 이천도자기축제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17일간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개최되며 우수한 이천 명품도자기를 전시판매, 다양하고 신선한 체험과 볼거리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