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6.07.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인기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에듀팜 및 농촌전통테마마을 6곳을 추천했다.

경기도는 다양한 주제를 가진 농촌에듀팜과 농촌전통테마마을이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여행의 트렌드인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중심의 휴가지로 각광 받고 있다.

농촌에듀팜은 농촌의 농업자원을 학교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으로 추천된 3곳의 농장은 2015년 농촌진흥청의 ‘농촌교육농장품질인증’을 받아 우수한 프로그램과 함께 안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3개의 농촌전통테마마을은 농촌에 존재하는 전통적인 문화 자원들을 활용하여 조성한 마을로, 각 마을마다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자연그대로의 공간에서 농촌전통문화체험 및 볼거리와 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마을이다.

남양주시 조안면의 ‘송촌친환경농장’은 팔당댐 근처에 위치한 자연 친화적 농장이다. 자연을 통해 생명존중과 생태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나무의 생태, 민물고기관찰, 소달구지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러한 체험들은 시원한 계곡에서 진행되며 캠핑장도 운영되고 있어 가족과 함께 더위를 피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가평군 설악면의 ‘양지농원’은 북한강 최상류의 청정지역에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 농장이다. 오색미를 주제로 볍씨의 발아조건, 벼의 구조, 논의 생물에 대해 배워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있으며 더불어 식물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를 통해 가족의 기념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가평의 유명산과 용추계곡 근처에 위치하며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농촌체험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체험공간이다.

연천군 연천읍의 ‘애심목장’은 경기도의 가장 최북단에 위치한 목장으로 6천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6차산업 농장이다. 농촌체험프로그램은 젖소의 한 살이부터 송아지우유주기 등 젖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체험과 함께 유가공제조시설에서 스트링치즈, 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까지 다양한 목장체험을 해볼 수 있다. 더불어 가족형 텐트와 펜션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고 캠프파이어와 참숯 바베큐도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지로 적격인 농촌에듀팜이다.

농촌전통테마마을인 양주의 ‘초록지기마을’은 감악산자락의 남면에 위치하여 푸른 대나무가 무성한 아름다운 마을이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푸른 숲과 저수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이다. 친환경농법의 쌀 재배체험, 목공예, 짚공예 등의 농촌체험을 할 수 있고 마을 내 숙박이 가능해 가족이나 단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촌 힐링공간이다.

양평군의 ‘옹달샘 꽃누름마을’은 용문면에 위치한 농촌전통테마을로 꽃누름 체험과 오리농법으로 농사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용문산과 중원계곡 근처에 위치하여 산과 물이 풍부해 마을체험과 함께 관광명소도 다녀볼 수 있다. 옹달샘꽃누름마을 숙박과 식사 및 농촌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예약 패키지권을 구매하여 이용하면 가족여행코스를 계획하는데 부담을 덜 수 있어 좋다.

김포의 ‘매화미르마을’은 김포시 용강리에 위치한 깨끗한 생태마을이다. 민통선안에 위치해 멸종희귀종인 매화마름의 군락지가 있고 저어새와 백로의 서식지라 평소에 서울에서는 할 수 없었던 생태체험을 해 볼 수 있다. 다랭이논에서 미꾸라지를 잡고, 미르열차를 타고 생태수로에서 다슬기를 잡아 볼 수 있는 매화미르마을에서는 연못 주변에 마을캠핑장과 펜션이 구비되어있어 가족단위의 여행이 가능하다.

농업기술원측은 “경기도내 농촌체험여행으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농촌체험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며 우리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경기도에서는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재미있는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