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청년회의소 회의 진행법 연수 실시
이천청년회의소 회의 진행법 연수 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6.05.1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포·이천남·송정 초등학교 임원학생 30여명

▲ 지난 4월 29일 이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이천청년회의소가 제29회 어린이 회의진행법 연수를 실시, 연수에 참여한 증포초·이천남초·송정초 임원 학생들과 기념촬영.
이천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건전한 토의문화를 배양하는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시간이 열렸다.

이천청년회의소(회장 김한중)가 4월 29일 이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회 어린이 회의진행법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지방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증포초·이천남초·송정초 임원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학생들은 시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속기 등 역할을 분담해 실제의회처럼 심의·의결 과정을 거치는 등 모의의회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지방의회의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모의회의에 앞서 이날 청년회의소는 이천청년회의소 역대회장인 김하식 현 시의원을 강사로 초청, 김 의원은 원활한 회의진행 방법과 규칙에 대해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회의는 어떻게 하나, 의장이란, 동의의 처리과정, 회의의 진행순서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한편, 김한중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학교 학생 임원들이 올바른 토의진행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배워 학교에서 바른 회의 진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