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엔 편리하게, 저녁엔 편안하게
아침엔 편리하게, 저녁엔 편안하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6.03.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5분 학주․직주근접 단지 ‘이천 신원아침도시’
 
 

▶ 단지 내 어린이집 1분, 사동초등학교 3분, SK하이닉스 5분 거리 1,3,5분 학주․직주근접 단지
▶ SK하이닉스와 인근 제조업체 37,000여 명의 배후주거단지
▶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 예정으로 교통 편리성↑, 역세권 개발로 생활 인프라↑

요즘 통근시간을 줄여 여가시간을 늘이려는 직장인이 늘어나며 산업단지 등의 업무시설과 주거지가 가까이 있는 ‘직주근접’ 단지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산업단지 인근의 아파트 시세도 상승하고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SK하이닉스 인근에 위치한 ‘성우 오스타 2단지’는 분양가 2억 7,416만원(2010년 2월 입주)에서 현재 3억 5천만원으로 약 7천 5백만원 가량 상승하며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인근에서 새로이 분양되는 단지는 모두 오피스텔로 올해들어 신규 아파트의 분양이 없었다. 이 가운데 신원종합개발(주)에서 이천시 올해 첫 아파트 공급을 앞두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천시에서 올해 첫 공급되는 아파트인 ‘이천 신원아침도시’는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402번지 부발생활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2층~지상 15층 59~84㎡ 8개동 450세대 규모로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아이도 부모도 1,3,5분이면 등교․출근 OK! 학주․직주근접 프리미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중요시 여기는 주택 선정 조건 중 하나인 학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1분 거리, 사동초등학교와 3분 거리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동중‧효양고교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SK하이닉스 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향후 역세권 개발에 따라 교육시설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이천 SK하이닉스는 약 13,000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해 8월 공장 30만평 증설로 인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배후수요는 더욱 두터워질 전망이다.

◆ 역세권 개발 따라 생활인프라도 ‘쑥쑥’
올해 상반기로 예정된 성남-여주 복선전철과 함께 이천에 ‘전철시대’도 함께 개통된다. 강남까지 약 30~40분대 진입이 가능하여 SK하이닉스 증설과 함께 인구유입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 부발역에서 강남역까지 약 38분만에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며, 평택-원주, 부발-문경까지 이어지는 중부내륙전철의 환승역이 될 예정이어서 사통팔달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내 접근이 가능한 부발역세권은 지구단위 개발 계획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 신원아침도시’는 역세권이 개발되면 주거지 가까이에서 교통, 편의, 여가, 쇼핑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자동차 이용도 편리하다.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가 2017년 개통 예정이며 이천 IC까지 차량으로 약 3분내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이천 남부권역의 교통 환경의 개선효과가 있는 남이천IC가 지난 해 12월 24일 개통되어 국토 동서남북 어디로나 통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파트 분양일정은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월 6일 1순위 청약, 4월 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4일이며 정계약은 4월 20일~22일까지 진행한다.
(분양문의 : 1522-4849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