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설명회 성황리 열려… 관내 고2 학생·학부모 등 1,300여명 참석
대학입시설명회 성황리 열려… 관내 고2 학생·학부모 등 1,300여명 참석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10.3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설봉 2015 대학입시설명회’가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 됐다.

이천시와 이천설봉신문이 공동주최, 이천설봉신문(대표이사 김숙자)이 주관한 ‘이천설봉 2015 대학입시설명회’가 지난 23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오후 3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유창원 대상학원 입시전략 팀장이 강사로 나서 ‘2017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에 대한 열띤 강연으로 진행됐다.
 
 
유창원 강사는 한양대학교 수학과를 졸업, 현재 대성학원 입시전략 팀장, 대성 자연계 논술 수석연구원을 지내며 다수의 고등학교 및 지방자치단체 대학입시설명회 강연을 하고 있는 입시 전문가이다.
이날 유 강사는 2017학년도 대학입시 대비 전략을 비롯해 2017학년도 수시·정시 요강분석, 주요대학 전형 주요사항 등 대학입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명쾌하게 설명했다.
 
특히, 수능점수 활용 방법, 고 1·2·3 수능의 변화, 한국사·영어 절대평가, 인문·자연 수학교과 과자정의 변화 등에 대해 설명하는 등 다양하고 복잡한 대학입시제도의 변화에 대한 전망과 대책을 학생 및 학부모들이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진로 탐색의 폭넓은 정보 제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아울러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입사관이 좋아하는 학생부를 예시로 설명하며 자기소개서 작성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궁금증을 해소시켰으며, ‘띄어 쓰기 확인 사이트’ 정보까지 알려주는 세세함을 보이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앞서 열린 개회식은 한초롱 본지 시민기자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윤일경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관내 고등학교 교장, 한영순 시의원, 윤석구 한국동요문화협회장, 정혜숙 시 교육지원팀장, 전광재 경기도트라이애슬론 연맹 회장, 최갑수 예총 회장, 이희규 전 국회의원, 심윤수 이천미래로포럼 대표, 노상언 세이프코리아 대표, 김성규 명신팜 대표, 전승진 유농푸드 대표, 채재옥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이영노 장호원초교 운영위원장, 박현희·최강민 편집위원 등 이번 대학입시설명회 후원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김숙자 대표이사는 “오늘 대학입시설명회는 아름다운 청춘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단한 학습의 열정을 불태우는 여러분들의 가는 길에 작은 주춧돌을 쌓는 역할을 조금이나마 할 수 있다는 의미로 큰 보람을 갖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꿈을 완성해 가는데 가교역할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교육에 애정을 갖고 많은 지원을 해주신 후원 기관 및 대표님, 자원봉사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윤일경 교육장은 “이천시 교육발전을 위해 오늘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이천시와 이천설봉신문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강연을 통해 습득한 대학입시 정보를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미리 준비해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학원연합회, 하이트진로(주), 하나케이환경, 이천시의사회, 이천시한의사회, 이천시약사회, 이천시치과의사회, 모가농협, 경기동부인삼조합, 국제라이온스 354b지구, 나랏님, 유농푸드, 중소기업융합이천여주교류회, 양정분산부인과, 주)이천써비스, 하나콘크리트, 메디그레인, IBK기업은행 이천지점, (주)청목, 이천설봉라이온스클럽,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 이천설봉신문 편집위원회 등이 지역인재 양성에 동참했다.
 
특히,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이천경찰서(서장 김균) 여성청소년과 학부모폴리스(단장 조성희), 장호원청년회의소,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옥란)에서 사고예방과 원할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한편, 지역 청소년들에게 인재교육의 일환으로 이천설봉신문이 주최·주관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대학입시설명회는 학부모와 예비 수험생들에게 급변하는 입시 정보와 교육정책을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도와 질적인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이천설봉신문은 학생들의 숨은 끼를 발휘 할 수 있는 이천설봉신문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매년 개최하는 등 다양한 교육사업에 함께 동참하며, ‘이천의 빛 지역의 희망’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