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법률상담실 ‘호평’
무료법률상담실 ‘호평’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08.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0여건 법률상담… 시민들에게 도움과 용기 부여

이천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무료법률상담실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한 번에 해결해 주고 있어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시는 지금까지 총 900여건(민사, 가사, 부동산, 세무 등)의 법률상담을 통해 법률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과 용기를 주고 있다.

이천시가 운영 중인 시민무료법률 상담실은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 총 11명의 법률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상담일정은 매월 첫째 주와 셋 째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시청 1층 작은 도서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무료법률 상담은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내용은 시민생활과 관련된 민사, 형사, 가사, 행정 사건과 기업활동, 창업, 세무, 부동산 등에 관련된 사항으로 정확하고 심도있는 법률상담 및 법률해석이 이루어지고 있다.

창전동 거주 박00씨는 “주택 근저당으로 임대료를 모두 빼앗길 위기에서 무료법률 서비스 소식을 듣고 시청을 찾아 법률상담관의 친절한 설명을 듣고 문제를 해결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조병돈 시장은 “법률사각 지대에 놓여있는 시민 누구나 양질의 무료법률 서비스를 통해 여러 가지 법률문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시민들이 시청을 방문하여 받는 법률 상담뿐만 아니라, 현장을 찾아가 실시하는 현장 법률상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